여행지소개 - 포천

Tour.1 허브아일랜드
1998년 10월, 허브아일랜드는 세계 각지의 대표적인 허브를 수집하는 목적으로 야외 정원과 실내정원 등이 조성되었다. 현재는 13만평의 부지위에 허브의 원산지인 지중해의 "생활속의 허브"를 테마로 운영하고 있다. 베네치아, 만들기체험장, 허브식물박물관(2000평의 내부에서 340종의 허브관람), 야외정원, 플라워정원, 허브갈비, 아테네홈, 향기가게, 베이커리, 허브힐링센터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Tour.2 산정호수
산에 있는 우물이라는 뜻으로 산정호수는 이름 그대로 맑은 수질과 아름다운 산세를 자랑한다. 1925년 농수용저수지로 만들어졌으며, 명성산을 비롯해 여러 높은 산봉우리, 자인사과 등룡폭포, 비선폭포 등이 있다. 1977년 3월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어 많은관광객이 찾고 있으며, 특히 봄, 가을 호수의 밤안개가 절경을 이루어 호수주변 산책길에 유명세를 타고 있다. 주변에 놀이공원, 조각공원, 보트장, 수영장, 썰매장 등이 조성되었다.
Tour.3 신북온천 스프링폴
신북온천이 사철 북적이는 이유는 '스프링폴(Spring Fall)'이라는 이름의 워터파크와 온천풀 덕분이다. 스프링폴의 여러 시설 가운데 우선 실내에 마련된 바데풀은 독일 바데하우스를 닮은 시설과 효능을 갖추고있다. 중앙의 워터풀을 중심으로 목의 근육을 풀어주는 넥샤워, 기포욕 등을 바데풀 곳곳에서 즐기게 된다. 30 ~ 40˚C의 적정한 수온으로 근육을 풀어줄 뿐만 아니라, 풀에 몸을 담그고 가벼운 운동을 하며 심신의 스트레스를 없애는데 그만이다.
Tour.4 아프리카 예술박물관
아프리카의 유물, 민속공예품, 음식과 민속공연이 함께하는 박물관이 탄생했다. 1,2층 전시관에는 왕족, 족장을 비롯해 사냥에 관련된 유물과 악기, 각종 생활용품들이 용도별로 전시되어 있으며 혼례 및 장례 등과 관련된 제례의식 물품과 다양한 가면 250점, 현대조각의 회화 100여 점도 아울러 전시되어 있다. 400석 규모 공연장에서는 서브 아프리카 일대 여러 부족의 토속춤이 공연되며 문화원 출입구 인근 음식점에서는 아프리카 음식도 맛 볼 수 있다.(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김지호)
Tour.5어메이징 파크
어메이징 파크의 모든 기구물들은 직접 체험 형식으로 제작되어 유아부터 어른까지 기구에 대한 기초 지식 습득은 물론 공학 기구와 밀접한 유대감을 조성해 과학과 사람, 자연과 사람이 만나는 고리 역할을 한다. 제 1관 어메이징파크 내에 전시되어 있는 공학 기구들은 200여종이며 제 7관이 건립되는 2022년에는 총 1000여종의 기구들이 전시되었다. 그 위에도 총길이 300m의 나무속 하늘길인 히든브릿지는 자연 속에서 도전, 모험, 열정 등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국내 최초의 150m 아치형 다리인 서스펜션 브릿지를 그동안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세계로 관람객을 안내하게 될 것이다.
Tour.6평강랜드
수국을 감상할 수 있는 평강 랜드는 우리나라 서식지 보전기관입니다. 평강랜드는 약 20만 평규모에 13개 테마 정원으로 구성미국수국, 라임 라이 등 22종 이상의 수국을 볼 수 있습니다.(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김지호)